• 전국
  • 수도권

경기도체육회,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 스포츠 교류 활성화 및 스포츠 산업 발전

이기환 기자

이기환 기자

  • 승인 2019-03-01 11:27
단체사진
경기도체육회,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단체 사진.
경기도체육회는 28일 경기도체육회 7층 중회의실에서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와 체육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박상현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 정태송 경기도스포츠산업 팀장, 루어지에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 부주석, 김유림 연합회 한국지부 대표 등이 참석해 한,중 스포츠 산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최근 중국은 잇따른 메가 스포츠이벤트 개최 등에 따라 스포츠용품 소비 증가 속도가 연평균 11.1% 이상을 유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는 중국 내 700여개의 회원사를 유치, 스포츠 용품의 표준화와 품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전시박람회인 "차이나 스포츠 쇼"를 개최, 스포츠 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축과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중 스포츠 교류 활성화 및 홍보지원 ▲차이나 스포츠 쇼,포럼 참관 및 홍보 협조 ▲양 기관 브랜드 가치제고를 위한 협력 사업 등 스포츠 및 산업 전반의 성장을 위한 기반 마련 활동을 수행하기로 했다.

박상현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세계 스포츠 시장을 리드하는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경제,문화,사회적으로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는 양 기관이 앞으로 더욱 긴밀한 교류를 통하여 스포츠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분야로의 융합,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루어지에 부주석은 "한국과 중국사람들의 생활습관과 문화가 닮았고 특히 스포츠산업에서는 상호보완적이라 생각하고 있다"며 "연합회는 비영리기구 최대 스포츠산업연합회이고 경기도 역시 스포츠산업에서 역량이 뛰어나기에 스포츠산업 교류에서 협력할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쪽기관이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수원=이기환 기자 ghl331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