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천군

서천, 농한기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나재호 기자

나재호 기자

  • 승인 2019-12-04 10:51
서천, 농한기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 농한기를 이용해 4일부터 2월말까지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간호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 영양사 등 보건 전문인력과 건강지도자 등 80여명이 서천읍 화금2리 등 30개소의 경로당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건강검진과 건강행태를 파악하는 사전설문을 실시해 통합 건강관리교육에 나선다.

올해로 9년째 운영되는 농한기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자기혈관숫자 바로알기교육, 암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안내, 낙상예방 및 재활사업홍보, 올바른 손 씻기 중요성을 알아보는 뷰박스체험,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체험, 짠맛.단맛 줄이기홍보, 운동.금연.절주 홍보 등으로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으로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노인들의 신체활동 증가와 근력 강화를 위해 각 마을의 건강지도자가 건강박수, 세라밴드 등을 통해 노인맞춤형 근력강화운동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천군보건소 관계자는 "농한기 경로당 건강교실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