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산지역 교육재정설명회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3월30일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에서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주민참여예산위원, 교직원, 지역주민 등 1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교육재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재정설명회는 교육가족이 충남교육 주요 정책사업을 이해하고, 다양한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 참여 예산제를 활성화함으로써 교육재정을 보다 건전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2년 충남교육청 교육 정책의 이해 △2022년 주요 정책 예산 편성 현황 △서산교육지원청 주요업무 및 중점사업 안내 △학생,학부모,주민 참여예산제도 설명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설명회에서 수렴된 의견은 세부 검토과정을 거쳐 재정 여건을 감안하여 2023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장우현 서산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충남교육과 서산교육에 대해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소통을 넘어서 공감과 신뢰 받는 충남교육이 될 수 있도록 보내 주신 의견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예산에 반영하고, 교육정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