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민창기 남동구청장 예비후보, 본격적 선거운동 돌입

‘세계적 선도도시 남동구’ 목표 선거사무소 개소

주관철 기자

주관철 기자

  • 승인 2022-04-17 11:23
  • 수정 2022-04-17 13:28
개소식 사진 2
민창기 남동구청장 예비후보 개소식
'세계적 선도도시 남동구'를 목표로 6·1 지방선거에 출마한 민창기 국민의힘 남동구청장 예비후보가 16일 남동구 논현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와 윤종필 국민의 힘 남동구 1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이순미 국민의 힘 남동구 기초비례대표 예비후보, 이재교 남동구 가선거구 예비후보 등 기관·사회단체장들을 비롯한 남동주민 등이 함께했다.

먼저 축사에 나선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민창기 예비후보는 변함없이 늘 지역을 위해 일하시는 분으로 제가 많이 배우는 후보다. 남동구를 위해 누구보다 성실하고 열심히 일하시고 많은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민창기 남동구청장 예비후보는 "바쁘신 와중에도 저의 선거사무실 개소식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온 마음으로 감사드리며 특히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와 이학재 인천시장 예비후보등 기관·사회단체장님, 저와 오랜세월 동거동락하면서 자원봉사해 주시는 동지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남동구청장에 도전한 것도 오로지 구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구민을 위한 정책으로 구민에게 봉사하기 위한 충정이다. 구민 만족 행복 달성을 목표로 30여 년간 공직 생활과 8년간 의정 활동 경험으로 구민의 윤택한 삶을 위해 이 한 몸 바쳐 구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크리넥스 구청장, 구민에게 기쁨을 주는 선물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개소식 사진 3
민창기 남동구청장 예비후보, 개소식
이날 민 예비후보는 대표 5분야 공약으로 ▲제2경인선 조기 착공 등 도시 기반시설 구축 분야 ▲소래습지 국가도시공원 추진 등 문화 및 관광시설 조성 분야 ▲구월2동 공동주택지구 조성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 분야 ▲XR메타버스 산업단지 구축 등 청년세대를 위한 신사업 추진 분야 등 주민들이 요구하는 생활 밀착형 정책 최우선 실행 등을 내놨다.

마지막으로 그는 "오늘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오로지 구민만을 바라보며 구민을 위한 정책으로 반드시 구민 행복 1등 달성을 만들어 가겠다. 앞으로 갈 길이 멀지만 여러분의 응원과 성원만이 성공적인 선거의 핵심이다. 저 민창기를 위해 조금만 더 도와주시면 반드시 당선이라는 결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민 예비후보는 충청도 출생으로 제7대 및 제8대 남동구 구의원을 지냈다. 현재 사단법인 인천시민자원봉사회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지난 대선에선 윤석열 후보 중앙선대위 조직총괄 희망특별본부 인천 상임본부장을 지냈다. 수상경력으로는 대통령 근정포상 수상이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