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어르신들 위한 신나는 예술여행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제2분관 북부노인복지관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2-07-24 12:39
보도자료사진1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 제2분관 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22일 어르신들을 위해 2022년 신나는 예술여행 우리문화전문연희단체 '꾼' 공연 관람을 진행했다.

2022년 신나는예술여행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문화복지사업으로, 예술단체가 전문 공연장이 아닌 장소를 직접 찾아가 우수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의 협력을 통해서 노인복지관에서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문화나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보도자료사진2
이번 공연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제2분관 북부노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공연이 진행되었고, 65명의 어르신들이 즐거운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은 우리문화전문연희단체 '꾼'에서 '네발·두발·세발, 우리네 인생이야기'라는 주제로 사람이 태어나서부터 학창시설, 사랑, 육아, 중장년, 노년의 과정을 거치는 우리의 인생이야기를 노래, 퍼포먼스, 마술을 통해서 하나의 이야기극으로 녹여내 전달했다.

공연을 관람한 최 모 어르신은 "코로나19로 그동안 공연관람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공연을 통해서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고, 즐겁고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행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사진3
김형식 관장은 "문화향유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직접 찾아와 문화공연을 제공해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우리문화전문연희단체 '꾼'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복지사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홈페이지 : www.ddswc.net / 대표 전화 : 042-627-0767).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