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치매예방걷기 함께해요'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溫(온)記(기)이음봉사단'
치매예방걷기 및 인식개선 캠페인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2-10-17 10:37
  • 수정 2022-10-17 13:43
(221014)-활동(2)
“溫(온)記(기)이음봉사단 '치매예방걷기’ 함께해요.”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 ='溫(온)記(기)이음봉사단'은 15일 치매인식개선과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치매예방걷기와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221014)-활동(1)




이번 활동은 선배시민 필수교육과 치매예방교육을 이수한 선배시민과 함께 대덕구 지역인 후곡공원과 법동구민휴식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올바르게 걷기, 치매예방체조와 함께 치매예방걷기 캠페인을 벌였다. 또 치매예방걷기활동과 함께 인식개선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시키고 동년배 어르신과 치매환자를 응원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221014)-활동(3)


캠페인에 참여한 김 모 선배시민은 “대덕구에서 선배시민이 되어 지역주민이나 동년배 친구들에게 치매에 대해 알릴 수 있어 좋았다”며 “캠페인에 참여하면 치매 예방이 되는 걷기를 통해 더 건강해지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김형식 관장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溫(온)記(기)이음봉사단은 따뜻한 기억을 잇는 치매예방서포터즈로, 대덕구에 사는 선배시민이 치매교육과 봉사활동을 통해 동년배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인식과 태도수용과 필요성을 알려 친화적인 치매마을 조성에 앞장서는 봉사단으로, 올해 2년째 활동 중인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이라고 소개했다.

김 관장은 이어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포함해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저소득 소외계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