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여가활동 '인생한컷'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2-11-01 15:55
보도자료 사진 1(메인)
“2022 하반기 인생한컷 북콘서트에 오신 어르신들을 환영합니다.”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1회 월요일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여가활동의 일환으로 '인생한컷'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보도자료 사진 2(메인)
‘인생한컷’은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동아리 '동그라미'와 연계해 평소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에 흥미가 있는 대상자 9명을 선정해서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 팀을 이루어 어르신의 이야기를 주제로 선정,그림책을 만드는 활동이다.



보도자료 사진 3
1회기부터 9회기까지 그림책 주제를 선정해 스케치와 채색작업을 진행했고, 10회기에는 인생한컷 전시회와 콘서트를 통해 작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도자료 사진 3 (1)
김 모 씨(75·대전 대덕구)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적어지면서 집에서 혼자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인생의 소중한 추억을 그림책으로 만들 수 있어서 기뻤다”며 “생활의 활력이 되어준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사진 4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어르신들의 일생에서 기억하고자 하는 한순간을 그림책으로 만들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관장은 또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