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태안군

태안군, 道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유치 범군민 추진위 준비에 나선다

3일 범군민 추진위원회 1차 실행위원회 개최
출범식 개최 후 본격적인 유치전 돌입 예정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3-02-05 01:13
2.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유치 범군민 추진위 실행위원회
태안군은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의 안면도 유치를 위한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 구성에 앞서 발기인 모임 성격의 1차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 제1차 실행위원회' 모습.


"충청남도 산림자원연구소가 최적지인 안면도로 이전할 수 있도록 6만 2천여 군민의 의지를 모아 적극적인 유치 활동에 나서겠습니다!"

태안군은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의 안면도 유치를 위한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이하 범군민 추진위)' 구성에 앞서 발기인 모임 성격의 1차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범군민 추진위는 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추진위 실행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 제1차 실행위원회'를 개최하고 실행위원장과 대표 간사 등을 선출했다.

이번 실행위원회 개최는 범군민 추진위 구성을 앞두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지역 내 덕망과 추진력이 있는 각급 사회단체장과 안면지역 리더 등 20명이 참여했다.

범군민 추진위는 충남도의원과 태안군의회 의장,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서대 항공학부 부총장 등을 고문으로 위촉하고, 군단위 기관사회단체장 및 안면·고남 기관사회단체장을 총망라하는 본위원회를 구성해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 유치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날 1차 실행위원회를 시작으로 2~3차례 회의를 진행한 후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범군민 추진위는 안면도의 38%가 도유림 및 도유지로서 이전 경비를 최소화할 수 있고 안면송 80여만 그루가 서식하는 관광지라는 점, 그리고 군민의 유치 열망이 매우 크다는 점을 적극 알려 산림자원연구소의 안면도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대군민 서명운동과 함께 범군민 추진위원회 구성에 나서 군민 여러분과 함께 의미 있는 발걸음을 떼게 됐다"며 "산림자원연구소가 자리할 역사적 가치와 보존상태,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볼 때 태안 안면도가 최적지인 만큼 앞으로 훌륭한 결실을 맺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올해 11월까지 세종시에 위치한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이전 후보지 선정 용역'을 진행해 충남도내 일부 시·군에 이전 타당성을 분석하고 평가지표를 개발한 후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