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인천시민대학 온시민캠퍼스 개강

전업 및 창업 정보와 지도 교육과정 제공
D.I.Y Singers 강좌 포함 11개 강좌 운영

주관철 기자

주관철 기자

  • 승인 2023-04-09 13:01
트라이버시티 개강식 사진3
인천대학교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지난 6일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트라이버시티홀에서 '2023년 인천시민대학 온시민캠퍼스 개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개강식에는 인천대학교 이인재 대회협력부총장, 하병훈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 원장,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최정학 사무처장, 시민대학부장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사업의 온시민캠퍼스에서는 D.I.Y Singers 강좌를 포함해 총 11개 강좌를 열고 250여 명의 시민학생이 조기 모집·마감될 정도로 인기 있는 교육과정이다.

특히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인천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부하고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분야와 전환기 세대를 위한 전업 및 창업에 대한 정보와 지도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이인재 인천대 대외협력부총장은 "교육부 평생학습 진흥방안의 '누구나 누리는 맞춤형 평생학습시대'를 열기 위한 국가-지자체-민간 협력체계를 구축을 위해 인천대학교는 온시민캠퍼스를 포함해 청년, 중년, 노년 세대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평생교육체계 도입을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가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하병훈 인천대학교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원장은 "온시민캠퍼스가 인천시민들에게 더 좋은 학습환경 제공을 위한 개선사업의 하나로서 트라이버시티홀을 마련했다"며 "문화·예술 분야 강좌 심화 과정을 하나의 예술공연으로 발표할 수 있도록 하며 인천시민 모두가 문화예술을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