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부산시, 원도심활성화축제 '부산 고 페스티벌' 개최

5월 20~21일 동구·영도구 원도심 2개 구 일대서
5가지 테마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3-05-09 11:12
부산 고 패스티벌 포스터
제8회 부산원도심활성화축제 '부산 고 페스티벌' 포스터./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5월 20일부터 양일간 동구·영도구 원도심 2개 구 일원에서 '제8회 부산원도심활성화축제 '부산 고(G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부산원도심활성화축제 '부산 고 페스티벌'은 원도심의 다양한 명소를 재조명하고 체험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동구, 영도구 원도심 2개 구를 선정해 기존의 골목길 중심의 축제 콘텐츠를 탈피하고, 지역별 특색있는 콘텐츠를 집중 발굴해 다양한 테마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몰랐었던 원도심의 명소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오싹하고, 읽고, 만나고, 느끼고, 취하고'의 5가지 테마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지역 특색을 살린 야간 미션 투어, 북콘서트, 록밴드공연, 어촌마을체험, 휴식(힐링스테이)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여 참가자들이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5월 4부터 5월 18일까지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로 모집하며(일부 선착순 및 유료), 자세한 내용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축제관계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 올해 축제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원도심 곳곳에 숨겨져 있던 매력을 발견하고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