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밝고 건강한 청소년들의 미래를 키워 주는 서산교육

한서대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개최
서산교육지원청, 서산 유아 실내체육센터 특별프로그램 진행
서산중학교, '스승의 날' 카네이션 볼펜 전달
서산중,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3-05-19 08:30
D20A1063
한서대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모습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한서대 영암체육관에서 개최

항공산업 분야 14개 기업 참가 채용설명회, 면접, 특강 등 진행





항공산업 분야 구직자와 기업의 맞춤형 채용을 지원하기 위한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충청권 설명회가 한서대와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 항공일자리 취업 지원센터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5월 17일 한서대학교 영암체육관에서 열렸다.

서산시와 서산시 고용센터, 충남 일자리진흥원, 한서대 인재개발본부, HS 혁신지원사업단이 후원한 이번 충청권 설명회는 항공사, 공항운영, 지상 여객, 항공정비, 호텔 관광 등 항공산업 관련 14개 기업이 참여한 소규모 채용박람회 형태였다.

기업별 1:1 맞춤형 취업 상담 부스가 상시운영되었고, 참가기업들이 자사의 현황 소개 및 채용설명회, 취업성공기 발표, 항공정책 특강 등을 한서대 학생을 비롯해 인근 대학교 학생과 주민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CJ프레시웨어(레저)는 현장 채용을 위한 면접을 보았다.

코로나로 막혔던 하늘길이 열리면서 증가한 항공업계 일자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2023년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는 경상권(신라대, 5월 12일), 충청권(한서대: 5월 17일), 전라권(광주대: 하반기 예정) 등 총 3차례이다.



봄 놀이 랜드4
서산교육지원청, 꿈 키움 어울림 행복 놀이터! 봄 놀이 랜드! 운영 모습


서산교육지원청, 꿈 키움 어울림 행복 놀이터! 봄 놀이 랜드!

2023년 서산 유아 실내체육센터 특별프로그램 진행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은 5월 15일~26일까지 서산 유아 실내체육센터, 유아 숲 놀이터 잔디밭 일원에서 '잘 노는 아이가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꿈 키움 어울림 행복 놀이터! 봄 놀이 랜드!"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산 관내 공,사립 유치원, 어린이집과 공립 유치원 23학급 562명이 참여할 예정인 가운데, "서산 유아 실내체육센터" 내 1층 '풋살장'은 봄꽃 축제로 연출했으며, '쑥쑥 놀이터'는 꿀벌의 여행으로 연출해 꿀을 모으는 꿀벌의 역할을 경험해 보도록 했다.

'도란도란 쉼터'는 유아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디지털 스포츠'는 반별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 구성했다.

2층 '야호 놀이터'는 유아들이 모험가가 되어 친구들과 함께 산, 절벽, 숲속, 동화 마을, 바다 등 실내 시설을 활용해 상상과 모험을 하며 떠나는 탐험 놀이 활동과 자연 탐험에 도전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유아 숲 놀이터" 잔디밭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를 설치했고, 밧줄놀이터(짚라인, 숲 그네, 다람쥐 통, 무지개다리, 하늘 해먹, 언덕 오르기, 흔들다리)를 이용한 숲 놀이 활동을 할 수 있게 '도란도란 쉼터', '옹기종기 모임터', 하늘 해먹을 이용한 '휴식 공간'을 마련했다.

서산 유아 실내체육센터는 서산교육지원청과 서산시청이 대응투자 기본협약 체결하고, 2023년 1월 1,158개 원(5,798명 이용, 만족도 98%)이 이용했으며, 2023년 3월 유아 실내체육센터 공문을 통해 서산시 관내 어린이집이 이용하고 있다. 유아 숲 놀이터는 2023년 3월 현재, 유아 실내체육센터 체험과 연계한 기관이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이완택 서산교육장은 "매일 접하던 유치원 공간을 벗어나 새롭고 흥미롭게 활동할 수 있는 놀이 공간과 봄을 느끼고, 체험을 통해 신체적, 정서적으로 발달할 수 있는 놀이 환경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은 마음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산중, 스승의 날 맞이. 감사 엽서쓰기2
서산중, 스승의 날 맞이. 감사 엽서쓰기 모습


서산중학교(교장 강경석) 자율동아리 회원들은 5월 15일 제42회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들께 "카네이션 볼펜"과 "감사엽서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또래상담 자율동아리 '또래별'과 2학년 '솔리언' 또래상담자 동아리 학생들이 5월 9일~12일까지 학생주도 교육활동 행사의 하나로 "학생주도 감사엽서 쓰기" 활동을 진행한 것이다.

전달 방법은 선생님들께 엽서를 먼저 쓰고, '스승의 날'인 5월 15일에 카네이션 볼펜과 함께 전달했다.

'또래별' 자율동아리 2학년 김○○ 학생은 "그동안 감사했던 일들을 떠올리며 선생님께 편지를 쓰니까, 얼마나 깊고 높은 가르침으로 우리에게 사랑을 전하셨는지 느끼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선생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말했다.

서산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자율동아리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산중, 학부모 청렴지킴이 생명존중 캠페인2
서산중,"솔향기"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 및 생명존중 캠페인 모습


서산중, "네 모습 그대로 사랑해♥"

"솔향기"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 및 생명존중 캠페인



서산중학교(교장 강경석)는 5월 15일 2층 학부모회의실과 교내 일원에서 2023 학부모 청렴지킴이 "솔향기" 동아리 발대식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진행했다.

"솔향기" 학부모 청렴지킴이 동아리는 학교 현장의 청렴한 가치관이 미래사회의 주역인 자녀들에게 이어져 "가정-학교-지역사회"로의 청렴한 사회문화를 구현하고, 학부모가 솔선수범하는 가정교육의 청렴 감성을 알리기 위해 구성하게 되었다.

발대식에서 학부모 7명에게 위촉장 수여, 청렴 캠페인과 "네 모습 그대로 사랑해♥"라는 손팻말을 들고,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1년 동안의 운영 계획과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청렴지킴이 사업은 ▲생명존중 지문 트리 캠페인 ▲삼행시 또는 오행시 짓기 ▲교내 및 학교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강경석 교장은 "공동체가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을 통한 청렴의 가치 문화 조성과 학생 자치활동과 연계한 청렴 문화 확산으로 교육의 투명성과 책무성이 증대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공정하고 깨끗한 학교 교육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