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청송군, 올 사과 축제 주제 '청송 사과, 찬란한 금빛 향연'으로 정해

1월 1일부터 5일까지 용전천 현비암 일원서 개최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23-07-11 11:31
'-2022년 사과축제) (3)
(제공=청송군)
산소카페 경북 청송군은 올 가을에 열릴 제17회 청송 사과 축제의 주제를 '청송 사과, 찬란한 금빛 향연'으로 최종 결정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제17회 청송 사과 축제의 개최일을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5일간 용전천 현비암 일원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중지를 모았다.



축제 주제의 경우 축제추진위원회로부터 추천 받은 복수의 '안'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청송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거쳐 '청송 사과, 찬란한 금빛 향연'으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 청송 사과 축제의 주제는 1등을 상징하는 금메달의 금빛, 그리고 당도가 높고 식감이 더욱 좋은 황금 진 청송 사과의 금빛을 담아내었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11년 연속 대상에 빛나는 청송 사과의 명성을 확고히 다지고, 청송 사과 축제가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잔치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최근 지역 축제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바가지 요금 근절을 위한 먹거리 관련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잔치 같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청송 사과 축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글로벌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청송=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