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신문
  • 대전

[대전다문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프로그램- 생생놀이체험학습 및 학부모 토크모임 참여 후기

우난순 기자

우난순 기자

  • 승인 2023-08-02 16:18

신문게재 2023-08-03 9면

1-1.생생놀이체험학습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 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취학준비학습지원 다배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배움 사업 중에는 기초한글(국어), 기초수학(수학), 체험학습, 아동상담/부모상담, 부모교육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배움 사업만의 차이점은 자녀의 공부 만이 아닌 부모들이 적극적으로 함께 참여해 자녀를 키우면서 어려운 문제를 발견해 나가고 함께 해결하며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을 터득해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7월 1일 토요일에 진행되었던 다배움 친구들과 함께하는 생생놀이체험은 아동 10명과 보호자 8명이 함께 참여해 대전 어린이회관에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부모와 자녀, 아동과 아동간의 활발한 상호작용과 관계를 통하여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진행하였습니다.



다배움에 참여하는 저희 아이도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다른 아동과의 친밀도가 상승되고 관계가 촉진되어 학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2.생생놀이체험학습
또한, 7월 4일 화요일 다배움 학부모 스몰 토크 모임을 통해 다문화 자녀를 둔 학부모가 안정적이고 긍정적인 양육환경을 조성해 부모 역할을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다배움 대상자 학부모 4명과 평소 자녀 양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자녀 양육에 대해 소통함으로 교육 정보에 관한 의견을 서로 제시하고 공감하며 피드백을 주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한국사회에 적응하는 과정 중에 가정과 자녀관계 속의 어려움으로 부모교육을 통해 배워나가고 긍정적인 양육 방법을 알게 되어 다양한 교육 외에도 다문화 자녀가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다문화 가족 자녀를 위한 취학준비학습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가정은 양정숙 사회복지사(042-639-2664)를 찾아주세요.



-리우옌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