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의정부상권활성화재단, 가로환경개선사업 완료 구간 공동이벤트 성료

김용택 기자

김용택 기자

  • 승인 2023-09-03 11:34
의정부상권활성화재단, 가로환경개선사업 완료 구간 공동이벤트
의정부상권활성화재단, 가로환경개선사업 완료 구간 공동이벤트 진행 현장/제공=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경기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이하 재단)은 8월 29일부터 8월 30일 이틀간에 거쳐 가로환경개선사업이 완료된 의정부시장-제일시장 아케이드 구간에서 가로환경개선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소상공인 70여개소를 대상으로 공동이벤트를 개최하였다.

재단은 의정부시장-제일시장 아케이드 4구간이 완료됨에 따라, 2023년의정부 전통시장 가로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하였다. 이를 통해 진열선 정비 및 소방도로 확보 등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여 이를 홍보 및 사업대상 구역에 대한 소비촉진을 위해"안태나(안전한 태평로89번길 나이스) 공동이벤트(2차)"를 계획하였다.



"안태나 공동이벤트(2차)"는 가로환경개선사업 구간이었던 의정부시장-제일시장 아케이드 구간의 상점에서 1만원 이상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꽝 없는 스크레치 복권 이벤트를 진행하여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 포스터 부착 등 사전 홍보 및 다양한 경품을 통해 공동이벤트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였다. 그 결과 공동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내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2시간만에 조기 종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 김광회 대표이사는 "2023년 가로환경개선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사업대상구역에서 진행된 공동이벤트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를 홍보하고, 대상구역에 대해서는 소비를 촉진하여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 시킴으로써 시민과 상인이 상생하는 희망 가득 상권을 구현해 나가겠다." 고 언급했으며, "이번 공동이벤트를 계기로 전통시장을 명소화하여 걷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의 거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