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유통/쇼핑

유아용품 면세쇼핑리스트 브랜드로 마뉴엘라, 벨몽 주목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8-11-19 17:30

JD
통계청에 따르면 국민 해외여행객수는 2017년 2,649만명으로 전년대비 18% 증가했고, 2009년 이후부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사드보복 기저효과로 올해부터 외국관광객 역시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듯 공항 내 면세점쇼핑 역시 판매율이 증가하고 있다.

 

 

관세청 자료에 의하면 면세점 매출은 중국방한 급증과 인터넷 면세점활성화로 매년 높은 판매율을 갱신하고 있다. 따라서 여행객의 면세쇼핑은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나아가 면세쇼핑리스트를 미리 체크해 쇼핑을 즐기는 것이 하나의 풍조가 되고 있다.

 

주요 면세쇼핑리스트의 품목으로는 화장품, 패션용품, 주류, 담배를 들 수 있으며, 2018년 상반기부터 아기∙유아용품 브랜드의 면세점 입점 증가에 따라 꾸준히 판매율이 증가하면서 유아용품이 면세점 주력 카테고리로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면세점 추천템으로 해외프리미엄 브랜드 상품 외에도 국내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중국 및 아시아권 여행객과 합리적 소비형태를 추구하는 한국여행객 사이에서 국산 유아용품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국내외 프리미엄 베이비∙유아용품 전문기업 해밀리앤(대표 이윤실)의 벨몽과 마뉴엘라는 100% 국내 생산공정을 통해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며 면세쇼핑에서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해밀리앤의 마뉴엘라와 벨몽은 브랜드 전 상품 국내 생산공정을 거친 100% 코튼 소재로, KC인증을 받은 안전한 상품만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마뉴엘라 유아백팩, 크로스백은 할리우드스타 톰크루즈의 자녀 수리크루즈가 착용하여 이슈된 바 있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0월 면세점분야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한 롯데면세점과 기타 국내 인기 면세점에 입점되어 돋보이는 성장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또한 일반매장에서 만나볼 수 없는 면세점 이벤트와 할인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특별한 혜택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해밀리앤은 유럽, 미국 등지의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아덴아나이스, 엘로디디테일, 핫슬링, 플랩잭, 매치스틱몽키, 3스프라우츠의 국내 유일 공식수입사다. 해밀리앤이 수입하는 해당 브랜드들은 롯데면세점 및 온라인 쇼핑몰 앙팡토토에서 만나볼 수 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