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보령시

보령교육지원청 Wee로 받는 행복충전소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19-07-24 09:42
위로받는 행복충전소 운영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보령머드축제기간 동안 Wee로 받는 행복충전소를 운영한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보령머드축제 오는 26일 대천해수욕장 신광장과 분수광장에서 보령관내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Wee센터 특색사업 ‘Wee로 받는 행복충전소’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보령교육청의 Wee센터 사업은 긍정적 인식 제고와 예방 차원의 상담을 통한 위기 학생 조기 발견과 개입, 학생 · 학부모 ·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계획했다.

Wee센터는 생명존중 캠페인의 일환으로 Wee센터 홍보 밴드를 배부하고 룰렛 형식의 생명존중 가족체험을 마련했으며, 머드축제장을 찾은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사진 찍기 활동을 실시하고, 비폭력 대화법 및 나 전달법 안내를 통해 효과적인 자녀와의 대화 방법을 안내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이진호 교육장은 "보령머드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에게 상담에 대해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상담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라며 위기 요인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특색사업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