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태안군

백화노인복지관, 백화아이사랑사업단 코로나-19 감염예방교육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 재개를 위한 감염예방교육 실시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0-06-17 10:34
IMG_5735
백화노인복지관은 지난 15일 백화아이사랑사업단 참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백화노인복지관(관장 박상욱)은 지난 15일 백화아이사랑사업단 참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감염예방 교육은 지난달 19일 부분적으로 재개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백화드림사업단에 이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백화아이사랑사업단의 활동을 재개하면서 참여 노인 대상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휴원에 들어간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가 개원함에 따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 중 백화아이사랑사업단의 활동을 재개하고, 중단 기간동안 미지급된 활동비는 추가활동을 통해 임금을 보전한다.

특히, 고위험군인 어르신들이 영·유아 및 어린이와 활동 중 대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외부 환경정리로 활동구역을 배정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에 철저를 기하여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배부하여 생활속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박상욱 관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이 재개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이 제일 중요하므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계속 잘 실천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노인일자리에 참여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