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매주 화요일'경제·사회'배웁시다

오는 13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화 온·오프라인'2021년 정책아카데미'진행

이상문 기자

이상문 기자

  • 승인 2021-04-06 15:29
  • 수정 2021-05-02 11:42
정책아카데미 경제사회(교육지원과)

세종시는 오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시민, 공직자 등을 위한 경제·사회분야 강연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6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경제·사회'를 주제로 '2021년 정책 아카데미'를 시청 여민실과 유튜브로 온·오프라인 운영한다. 정책아카데미 '경제·사회'는 이 분야에 대한 시민과 공직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강의로, KDI 국제정책대학원 연계 등을 포함해 총 8강으로 진행한다.



첫 강의인 13일에는 문용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이 '디지털 뉴딜과 혁신성장'을 주제로 강단에 서며, 20일에는 윤제용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원장이 '그린뉴딜과 탄소중립'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어 27일 '고용안정망 사각지대와 전국민 고용보험(장지연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5월 4일 '포용경제 필요성과 실현방안(유종일 KDI 국제정책대학원 원장)'이 열린다. 11일은 '세종,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이용일 세종시 국제관계대사)', 18일은 '저금리·고령화 시대에 내삶을 지키는 금융활용법(성수용 금융감독원 대전·충남지원장)'이 각각 열린다. 25일에는 '지역균형발전과 혁신의 바람으로 미래 충청 100년을 설계하다(강석구 충남대 교수)'가 진행되며, 마지막인 6월 1일은 '위드코로나 시대의 미디어 참여(홍미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를 주제로 강연 일정이 마무리된다.

올해 정책아카데미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명예학위를 취득하기 위한 필수 교과목으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시민대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오는 9일까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시청 여민실에서는 50명 이내 대면 참여만 가능하며, 세종시 및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비대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경제정책이 급변하고 있는 시기에 이번 정책아카데미가 미래사회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히 적응할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주민 임 모씨(도담동 64)는 "지역은 물론 경제, 균형발전 등 다양한 정책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면서 "정책에 대해 이해를 해야 이를 활용하고 더 나은 생활을 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다른 주민 최 모씨(집현동 35)는 "세종은 행정수도로써 국가 정책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을 알아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줘서 세종시민 모두가 행정수도 세종의 홍보 대사가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주민 김 모씨(나성동 47)는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다보니 정책의 흐름도 빠르게 달라지고 있다"면서 "이런 아카데미를 통해 빠른 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돼 너무 좋다"고 말했다.


세종=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