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중독, 함께 예방해요."
대전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황의석)는 4일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 랜드마크 스퀘어 일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중독 예방캠페인 'No Drugs Brings Luck' 행사를 개최했다.
최근 청소년과 청년을 중심으로 마약류 범죄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로 10~30대가 전체마약사범의 58% 비중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대전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공휴일이 많은 10월을 맞아 청년들이 많은 지역인 대전 서구 갤러리아 타임월드 일대에서 마약류중독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황의석 대전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 캠페인을 통해 마약류는 한 번의 사용으로도 중독될 수 있다는 정보를 제공하고, 중독 회복은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날 홍보 부스에서는 마약류 중독 O,X 퀴즈, 예방수칙 안내, 한걸음 회복극장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가두캠페인도 동시에 열렸다. 특히 대전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이용하며 중독에서 회복하고 있는 회복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황의석 센터장은 "이번 마약류중독예방 캠페인을 통해 청년들이 마약류 중독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