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당산역 인근에 위치한 옹진장학관에는 43명, 인천 중구 동인천역 인근에 위치한 제2옹진장학관은 3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옹진장학관은 지역인재 양성을 목표로 옹진군 학생들의 면학상의 제반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기숙사로, 입주생 사용료는 옹진장학관의 경우 첫 입주료 10만원과 월 20만원, 제2옹진장학관의 경우 첫 입주료 10만원과 1인실 월 15만원, 2인실 월 25만원의 저렴한 사용료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들어주고 있으며 지하철역이 가까워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다.
지원 자격은 선발 모집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친권자가 주민등록을 옹진군에 두고 3년 이상 실거주해야 하며 입주생은 34세 이하로 수도권 소재 대학교(원) 입학(예정)생이거나 재학생이며 제2옹진장학관에 한해서 중·고등학생도 입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15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이며 옹진군청 또는 옹진군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옹진군청 복지정책과 또는 각 면사무소 총무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청 및 옹진군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