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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보리.조.잡곡으로 만든 잡곡 상품 '곡식촌' 브랜드 상품화

수요자 참여 식량작물 특성화 시범사업 성과
설 선물세트 판매 중

송오용 기자

송오용 기자

  • 승인 2024-01-31 11:15
잡곡 상품 '곡식촌' 출시
수요자 참여 식량작물 특성화 시범사업을 통해 개발한 친환경 잡곡 상품 '곡식촌'이 상품화되어 설 선물세트로 판매된다.

흑보리·조·잡곡 등으로 만든 '곡식촌'은 금산군이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간 총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한 수요자 참여 식량작물 특성화 시범사업을 통해 개발했다.

깨끗하고 수려한 재배환경과 건강치유 금산의 이미지를 담은 친환경 브랜드로 현재 설맞이 선물세트가 판매 중이다.



이 사업은 금산군식량작물연구회(대표 김범환)에 지역특화 재배단지 조성을 위한 농자재, 브랜드 및 포장재 개발, 특화품종 판매·홍보·유통 등을 군농기센터에서 지원했다.

특히 기존 수확된 잡곡을 직접 상품화함에 따라 재배농가의 소득 증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범환 대표는 "최근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소비자들이 통밀이나 잡곡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늘고 있다"며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와 연계한 전국적인 판매방안 마련 등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군 농기센터관계자는 "지역특화 식량작물 특성화의 일환으로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통하는 잡곡의 상품화가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가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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