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해양교육원은 '2024 상반기 사랑해 제주 캠프'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 제주분원이 중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랑해 제주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기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랑해 제주 캠프'는 상·하반기 각각 2회씩 총 4회 운영되며, 지역별 중학생 수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6월 12일~14일 청주지역 학생 ▲6월 26일~28일 제천, 진천, 괴산·증평, 음성, 단양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2기를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10월 23일~25일 청주지역 학생 ▲11월 6일~8일 충주, 보은, 옥천, 영동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마지막 4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캠프의 프로그램은 ▲곶자왈 탐방 ▲요트체험 ▲한라산(윗세오름) 등반 ▲승마체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2일차 한라산 등반은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몸활동을 통해 자기 성장의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길 해양교육원장은 “여러 학교에서 모인 친구들과 공감하며 배려하는 교류 속에서 '몸튼 맘튼'을 키우는 시간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간 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이러한 경험은 학생들에게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느끼게 할 것이다.
청주=정성진 기자 qowkddl200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