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청주시티투어' 타고 청주 유람 어때유

4월 6일 '2024 청주시티투어' 시작
테마별 정기 투어와 단체 관광객 수시 투어로 운영
청주 역사·문화·관광 명소를 한 번에

정성진 기자

정성진 기자

  • 승인 2024-04-01 10:28
  • 수정 2024-04-01 14:38

신문게재 2024-04-02 16면

청주 시티투어(홍보물)
청주 시티투어(홍보물)
청주시는 '2024 청주시티투어'를 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주시티투어'는 청주의 주요 역사·문화·관광명소를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편리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관광 서비스다.

△테마별 코스를 운행하는 정기투어 △20명 이상 단체 관광객이 관광지 2곳 이상을 직접 선택해 둘러보는 수시투어로 운영된다.



매주 주말 운행하는 정기투어는 △청남대 투어(문의문화재단지~청남대)와 △문화도시 투어(초정행궁~운보의 집~고인쇄박물관) 등 2개 코스로 구성된다.

수시투어는 자율적인 여행 장소와 시간 활용을 선호하는 관광추세에 맞춘 서비스로 20명 이상 단체 관광객이 화요일~일요일 중 희망 요일을 선택해 수암골·상당산성·국립청주박물관·미동산수목원·청주동물원 등 다양한 청주시 관광지 2곳 이상을 자유롭게 코스로 구성해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및 전화(043-234-8895)로 할 수 있다. 정기투어 잔여 좌석에 한해 시티투어 승강장(KTX오송역,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체육관)에서 현장구매도 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1인 기준 2000원(성인·소아 동일)이며, 여행자보험, 관광지 입장료, 식비는 이용객 부담이다. 단, 시티투어 이용 시 청남대와 운보의집은 입장료 할인이 된다.

또한, 시는 시티투어를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깜짝 이벤트도 진행해, 탑승권 팔찌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 후 연계된 모바일 앱(APP)에 인증사진, 이용후기를 올리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관광객에게 매달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시티투어를 운영하면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 부족한 부분을 강화했다" 며 "올해도 관광객들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도록 시기별 맞춤형 코스를 기획하는 등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청주=정성진 기자 qowkddl200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