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대전

대전시,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XBB백신 기접종자 중 면역저하자, 65세 이상 대상, 미접종자도 가능

이상문 기자

이상문 기자

  • 승인 2024-04-14 11:22
1. 대전시,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_홍보 이미지
대전시는 현재 유행하는 변이에 대한 백신의 효과성 및 면역저하자 등의 짧은 면역 지속 기간 등을 고려하여 상반기 고위험군 추가접종(XBB백신)을 15일부터 실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상반기 추가접종 대상자는 XBB백신 기 접종자 중 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 시민이며 이 외에도 XBB백신 미접종자면 누구나 접종할 수 있다. 접종 간격은 마지막 코로나19 백신접종 일로부터 3개월(90일)이 지나야 한다.



2023~2024 절기 접종 종료로 지정의료기관을 한시적으로 축소 운영하기 때문에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감염병포털, 대전시 홈페이지, 병의원 유선 문의 등을 통해 접종기관 및 백신 보유 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접종받아야 한다.

국외 동향을 살펴보면 영국, 미국 등 주요 국가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상반기 고위험군 대상 코로나19 백신접종의 권장 사항을 발표했다. 또한, 국내 코로나19 접종 효과평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65세 이상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미접종자에 비해 감염·입원·중증·사망 예방효과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손철웅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위험군의 중증 및 사망 예방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과 미접종자는 추가접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