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가족센터(이현희 센터장)가 결혼이민자 취창업 지원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교육 다(多)잡(Job)고(Go)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22일부터 29일까지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진행한다.
2023년 사회복지법인 동행복지재단이 진행한 2024 다문화가족 한국정착 다(多)이룸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TV, 신문, 유튜브, SNS, 영화 등을 본 후 진짜와 가짜를 구분해 올바른 정보를 확인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된다.
서천지역 취창업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미디어를 바르게 이해하고 다양한 취창업 정보 제공과 올바른 정보를 판단하는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천군가족센터는 총 3회에 걸쳐 유튜브와 온라인 미디어 리터러시, AI 시대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결혼이민자 취창업지원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교육 다(多)잡(Job)고(Go)는 3월 바리스타 1급 자격과정을 시작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다국적 디저트 개발, ITQ 정보교육 프로그램도 무료로 진행할 게획이다. 이한나 명예기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