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고창군-경북 상주시, 고향사랑기부금 400만원 상호 기탁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4-04-25 10:02
고창군-상주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농업기술센터와 경북 상주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4일 고창군에서 고향시랑기부금 기탁식을 진행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농업기술센터와 경북 상주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4일 고창에서 '고창군·상주시 농업기술센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향 사랑 기부금을 상호 기부하며 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했다.



기탁식은 고창군과 상주시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모은 기부금 각 400만원을 고향 사랑 기부제 활성화, 상호 교류·지역 발전을 위해 서로의 각 시·군에 기탁 했으며, 지역 주요 특산물인 상주 곶감·쌀, 고창 장어·곱창 김 교환식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상주시와 고창군은 지난 1999년 9월 2일 자매결연을 체결해 매년 교류 실무협의회 개최, 초등학교 현장 체험 교환학습, 청소년 문화탐방 행사, 직장 취미클럽 교환경기, 지역 특산품 전시·판매 등 정기적인 교류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현행열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향 사랑 기부제가 활성화되면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상호기탁으로 더욱 돈독한 자매결연을 기대하며 서로의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