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당진시

당진소방서, 충남의소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종합우승' 쾌거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원들이 자랑스럽다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4-04-25 07:08
사본 -의용소방대 도 행사 우승
당진의용소방대 도 행사 우승 모습


당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이영호)는 4월 23일 홍성군 홍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한 '2024년 충남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도내 16개 소방관서에서 선발한 의용소방대원들이 참가해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남)',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여), '4인조법' 등 3개 종목에서 지역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그 중 당진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여자부문 1위(신평면여성의용소방대 최진 대원)',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남자부문 2위(신평면운정전담의용소방대 이명수 대원)'를 차지해 종합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후 당진소방서 의용소방대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하는 '제37회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충남 대표로 참가해 전국 의용소방대의 정상에 도전할 예정이다.

최장일 서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대회를 준비하면서 의용소방대원들이 화합해 열심히 훈련한 결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당진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원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