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주시 드림스타트, 가족 힐링여행 진행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후원으로 10가족 30명 참여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4-07-27 09:13
240729 드림 친구들, 자연에서 놀자!
드림스타트 가족여행 사진.
충주시 드림스타트는 26일 드림스타트 10가족 30명을 대상으로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후원하는 숲체험 교육사업에 드림스타트가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가족여행은 충청북도 제천의 '치유의 숲'을 방문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디퓨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가족의 정서회복과 심리적 안정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여행에 참여한 가족들은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과 가족이 함께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가족들에게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의 정서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실시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아동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