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주교육지원청, 경북대 사대부중 IB 월드스쿨 벤치마킹

중·고교장 등 30여 명 참여…혁신적 교육방안 모색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4-12-09 20:59
충주교육지원청, 중등 교장단 선진 교육 모델 탐방 1
경북대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방문 사진.
충주교육지원청이 선진 교육시스템 도입을 위해 IB 월드스쿨을 견학했다.

9일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정훈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중·고등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30여 명은 5~6일 충청북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컨퍼런스와 함께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윤서화 교장의 안내로 학교 시설을 견학하고 IB MYP(중등 프로그램) 교육철학에 대한 브리핑을 들었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번 견학은 IB 프로그램의 교육철학과 실천 방안을 탐구하고, 이를 충주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교육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정보 교류 및 협력 체계를 확립하는 데도 초점을 맞췄다.

참석 교장들은 "경북대 사대부중의 IB 프로그램을 직접 살펴봄으로써 충주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방법을 실제로 보고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이번 견학을 계기로 IB 프로그램의 교육적 가치를 이해하고 충주의 교육 환경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