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한국호텔관광고, 드론 자격증 과정 운영

-단양스카이앤드론과 협력해 실습 중심 교육 진행…지역 내 드론 교육 확대 기반 마련-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5-07-07 08:26
드론 자격과정 참여 학생
한국호텔관광고, 드론 3종 자격증 과정 운영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는 2025학년도 1학기 동안 드론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총 7명의 학생이 교육을 수료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드론 전문 교육기관인 '단양스카이앤드론'과의 위탁 협약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특성화고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학교 측은 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여기에 단양스카이앤드론이 1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면서 총 7명이 참여하게 됐다.



드론 자격과정 실습 사진
한국호텔관광고, 드론 3종 자격증 과정 운영
한국호텔관광고는 지난 2023년 드론체험실을 구축한 이후 매년 드론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 및 촬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드론 진로 캠프'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실습 중심의 진로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김진수 교장은 "드론체험실을 중심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며 "자격증 취득을 넘어서 지역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단양스카이앤드론 전선민 대표는 "청소년들이 드론 분야에 대해 직접 경험할 기회를 갖는 것은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도 의미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관련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