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부산항만공사, 베트남 베카멕스 IDC와 협력 MOU 체결

물류 허브 역할 강화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항만 인프라·스마트 산업 생태계·친환경 물류 분야 협력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08-13 20:37
[220813 보도사진] 부부회장
부산항만공사와 베트남 베카멕스 IDC와의 협력 MOU 체결식./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BPA)가 베트남의 국영기업인 베카멕스 IDC와 상호 협력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항만과 물류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양국 간 물동량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카멕스 IDC는 산업용 부동산, 신도시 개발, 인프라 투자 분야에서 베트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도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만 인프라 개발 및 운영, 스마트 산업 생태계 조성, 친환경 항만·물류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부산항은 한국-베트남 간 컨테이너 물동량의 53%를 처리하며 물류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환적화물의 경우 96%를 담당하고 있어 베트남 항만과의 연계 중요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베카멕스 IDC와의 협력은 부산항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공급망을 고도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항만 인프라 공동 개발 등 지속가능한 항만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