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충주시, 가을 맞이 음악회·체육대회·걷기행사 '풍성'

평생학습 음악회·자유총연맹 전진대회·주민 걷기행사 등 시민 화합의 장 열려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5-11-01 18:01
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자유수호자 한마음 전진대회)1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자유수호자 실천양성 한마음 전진대회'.(충주시 제공)
충주시 곳곳에서 가을을 맞이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며 시민들이 음악과 체육, 걷기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가졌다.

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는 1일 수안보 물탕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평생학습 동아리 연합 가을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들이 꾸준히 갈고닦은 실력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평생학습의 가치를 알리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공연에는 ▲어울림 통기타 ▲충주호암팬플룻앙상블 ▲은빛예술단 ▲충주플룻사랑앙상블 ▲우쿨라이트 ▲국사모 ▲골든색소폰 등 7개 동아리가 참여해 다채로운 연주를 선보였다.

또 '캘리스트'의 '나만의 캘리그라피 달력 만들기', '흥사단 시민문화예술 아카데미'의 '손수건 그림그리기' 등 체험 부스도 운영돼 관람객들에게 배움과 예술의 즐거움을 더했다.



같은 날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는 수안보 다목적체육관에서 '자유수호지도자 실천양성 한마음 전진대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읍면동위원회 회원, 여성회, 청년회, 북한이탈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의식 고취를 위한 화합의 장이 됐다.

체육대회와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회원 간 유대와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와 함께 칠금금릉동체육회는 제3회 주민한마음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탄금공원 메인무대에서 출발해 자전거길을 따라 목행철교를 돌아오는 약 4㎞ 코스로 진행됐으며, 사전 게임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걷기행사에는 광복회 충북지부북부연합지회가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상을 담은 사진과 자료를 전시해 참여자들에게 뜻깊은 감동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곳곳에서 마련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