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세종교육청, 학교폭력 대응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108개 학교 책임교사, 전문성 향상 위한 연수 참여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및 유의사항 집중 교육
책임교사 간 소통 강화로 업무 스트레스 감소 기대
전문성 강화로 학교폭력 문제 해결에 긍정적 변화 전망

이희택 기자

이희택 기자

  • 승인 2025-11-26 16:28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26일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2025학년도 책임교사 대상 학교폭력 업무 역량 강화 워크숍'을 듣는 책임교사들 모습. 사진=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는 11월 26일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세종시 내 108개 학교의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2025 책임교사 대상 학교폭력 업무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전문성을 높이고, 책임교사의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며 정서적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및 유의사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삭제 요령 ▲2025년 학교폭력 사안처리 지원단 운영 ▲권역별 협의회 운영 방안 등 실무 중심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또 책임교사 간의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참여한 책임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기준에 대한 이해도 향상 ▲유사 사안에 대한 판단의 일관성 확보 ▲학교폭력 대응 체계 전반에 대한 업무 자신감 제고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미자 본부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있어 책임교사의 실무 능력은 물론 심리적 회복까지 동시에 지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신속하고 전문적인 대응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삭제가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