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 2025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우수업소 인증표지판 전달

지역 미용 및 이용업 13개소 선정… 공중위생 수준 향상 기대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11 15:41
1
서산시 2025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우수업소 인증표지판 전달식.(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2025년도 공중위생서비스평가에서 우수업소로 선정된 이용업 2개소와 미용업 11개소 등 총 13개 업소에 인증표지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산시는 우수한 위생관리와 서비스 품질로 지역 공중위생 수준 향상에 기여한 업소들에 격려의 뜻을 전했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제도다. 평가에서는 업소의 위생관리 실태, 시설·설비 기준 준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녹색(최우수) ▲황색(우수) ▲백색(일반관리) 등급으로 나눈다.

서산시는 올해 관내 미용·이용업소 691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녹색등급 330개소, 황색등급 276개소, 백색등급 85개소가 등급을 부여받았다. 이 가운데 녹색등급 업소 중 위생과 서비스 수준이 뛰어난 13개소를 최종 우수업소로 선정해 인증패를 제작·전달했다.

김용란 서산시보건소장은 "이용업과 미용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인 만큼 위생 수준과 서비스 품질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수업소 확대를 통해 지역 전체의 공중위생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시는 앞으로도 업주 대상 교육과 현장 지도·점검을 강화해 시민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중위생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