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신문
  • 세종

[세종 다문화] 기초학습지원 '다배움', 1년 발자취 돌아보다

이은지 기자

이은지 기자

  • 승인 2025-12-17 15:45

신문게재 2025-12-18 10면

2025년_12월 기사 - 기초학습지원 - 사이토 카요코
세종시가족센터는 최근 새롬종합복지센터 강의실에서 2025년 기초학습지원 프로그램 '다배움' 종강식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세종시가족센터 제공
세종시가족센터(센터장 하미용)는 최근 새롬종합복지센터 강의실에서 2025년 기초학습지원 프로그램 '다배움' 종강식 및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참여한 아동들의 학습 성취를 되돌아보고, 성장의 흔적을 보호자와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기초학습지원 프로그램은 한글, 수학, 기초학습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아동의 학습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학습 태도를 형성하도록 운영돼 왔다.



이에 따라 종강식은 단순한 마무리가 아니라, 감정표현신문 제작과 액자, 자개함, 가을 숲 테라리움 꾸미기 등 나만의 작품 만들기를 통해 1년간 학업성취 경험을 돌아보고 성장을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종강 댄스공연과 전시관람 등 참여활동을 통해 아동의 성취감을 높이고, 종강식 이후 가족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해 부모와 아동 모두에게 감동적인 시간이었다는 평가다.

하미용 세종시가족센터장은 "올 한 해 아이들이 보여준 성장은 단순한 학습 성취를 넘어, 자신감, 도전정신, 협동심 등 전인적 발달을 이루는 결과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아동의 학업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생활을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가족센터는 2026년에도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기초학습지원 '다배움'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세종시가족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이토 카요코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