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대전

국가 핵심 인프라 ‘물과 전기’, 감사협력으로 맞손

수자원공사.한국전력 감사업무 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지윤 기자

김지윤 기자

  • 승인 2025-12-17 17:03
ㅇㅇ
17일 한국수자원공사 대전 본사에서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전력공사 간 감사역량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뒤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K-water) 감사실은 17일 대전 본사에서 한국전력공사와 기관 간 감사역량 및 교류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이삼규 상임감사위원, 한국전력공사 전영상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하여 양 기관 감사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에너지환경부 출범 이후 산하 핵심 공기업인 두 기관이 그간 축적한 감사 노하우를 공유하고, 내부통제·감사품질 강화를 도모해 나가며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첫 협약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협약 주요 내용은 ▲ 감사 전문성 및 품질향상을 위한 교류 협력 ▲ AI·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 감사기법 공유 ▲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회의·워크숍 운영 협력 등이다.

이삼규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은 기후에너지환경부 출범 후 한식구가 된 에너지 공기업과의 첫 사례"라며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감사역량 증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윤 기자 wldbs120611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