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충주문화관광재단, 충주 청소년 예술단 첫 정기발표회 개최

극단·무용단 무대 공개…전석 무료 관람으로 지역 청소년 예술 조명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5-12-17 16:15
사본 -예술단 정기발표회 포스터
충주 청소년 예술단 제1회 정기발표회 포스터.(충주문화관광재단 제공)
충주문화관광재단은 22일 오후 7시 충주음악창작소에서 충주 청소년 예술단(극단·무용단) 제1회 정기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7월 창단된 충주 청소년 예술단이 처음 선보이는 정규 무대로, 단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연기와 움직임, 무대 표현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자리다.



청소년 특유의 에너지와 예술적 고민이 어우러진 무대를 통해 관객에게 신선한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 입장이다.

지역 시민이 청소년 예술의 현재와 가능성을 살펴보고, 단원들의 성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충주 청소년 예술단은 '2025 충주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충주교육지원청과 충주시 평생학습과가 주최하고 재단이 주관해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에게 전문 문화예술 교육과 무대 경험을 제공해 예술 진로 탐색 폭을 넓히고 지역 문화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예술단은 극단과 무용단으로 구성되며,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연중 상시 모집 중이다.



극단은 매주 월·수요일, 무용단은 화·목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정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정기발표회는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고 지역 문화의 주체로 성장하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무대 경험을 지원해 꿈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