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 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4분기 정기회의 개최

연말 사업 성과 점검·내년도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 논의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17 22:25
7. 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4분기 정기회의
서산시 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4분기 정기회의 개최 모습
서산시 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월 16일, 고북면행정복지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추진해 온 지역복지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추진할 추가 사업과 특화 복지사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는 4분기 사업 추진 결과를 공유하고, 심의를 거쳐 「설레는 설, 온(溫)떡국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90가구에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떡국과 함께 안부를 전하기로 했다.

또한, 노후 보일러 기름통 교체를 지원하는 「따뜻한 보금자리 지원 '따숨'」 사업을 추진해 홀몸 어르신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에도 나설 예정이다.

성낙서 민간위원장은 "이번 정기회의는 그동안의 사업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더욱 촘촘한 지역복지 체계를 만들어가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주민 체감형 특화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용복 공공위원장은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애써주신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북면 실정에 맞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추진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