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 ㈜사슈, 2025 연말 서산시 및 충남도에서 잇단 성과 '눈길'

충남지역사회문제해결 해커톤 우수상 수상, 전통주 '서산뜨레' 최초 입점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18 00:54
해커톤 시상 (1)
서산, ㈜사슈가 충남지역사회문제해결 해커톤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주)사슈 제공)
해커톤 시상 (2)
서산, ㈜사슈가 충남지역사회문제해결 해커톤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주)사슈 제공)
국립공주대학교 소속 대학생 창업기업 농업회사법인 ㈜사슈가 2025년 연말을 맞아 서산시와 충청남도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연이어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사슈는 지난12월 16일 열린 충남 지역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한국중부발전㈜이 후원해 진행됐으며, 지역 현안을 해결할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 ㈜사슈와 공주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팀은 서산시와 아산시를 배경으로 ▲농업 부가가치 극대화 방안 ▲원도심 활성화 및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 솔루션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팀은 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1명, 지역사회개발학과 5명, 부동산학과 1명으로 구성됐으며, 홍승우 대표가 팀을 이끌었다.



홍 대표는 "지역에 대한 애정과 혁신적인 시각, 학생들의 전공이 결합해 도출한 결과"라며 "창업 당시의 포부처럼, 수년 뒤에는 충남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슈는 2024년 7월 법인을 설립하고 올해 5월 제품을 출시한 비교적 신생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짧은 기간 내 서산 지역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서산시 석남동 농협하나로마트 본점 입점을 시작으로 축협과 지역 소상공인 상점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했으며, 최근에는 서산시 농특산품 품질인증 제도인 '서산뜨레'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전통주 분야에서는 서산뜨레 인증 제품으로 최초 입점하며 의미를 더했다. 서산뜨레는 매년 농특산물 품질관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농·특산물에만 부여되는 품질 인증 제도로, 소비자 신뢰 확보와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사슈는 공식 SNS를 통해 "앞으로도 꾸준히 믿을 수 있고 우수한 품질의 술을 생산해 나가겠다"며 품질 중심 경영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지역 기반 청년 창업기업으로서 ㈜사슈의 성과는 지역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청년 일자리 확대, 로컬 브랜드 육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