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경북교육청, 중학교 262교 전환기 진로 연계 교육 운영

-중3 전환기, 고교 진학 준비 체계적 지원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25-12-18 09:07
고등학교 가는 길)_01
(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도내 전 중학교 262교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환기 진로 연계 교육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전환기 진로 연계 교육은 중학교 3학년 2학기에 실시되며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생활과 학습, 진로·진학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각 학교는 학교와 지역 여건, 학생 수준을 고려해 학생 맞춤형 전환기 진로연계교육 운영 계획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기 말 집중 전환기 진로연계교육 기간에는 교과 연계 활동을 비롯해 문화 체험활동, 진로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생활과 학습을 미리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은 자체 개발한 '고등학교 가는 길', '진로 워크북', '체크중 학업성취 평가' 자료를 도내 전 중학교에 제공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전환기 진로연계교육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은 상급학교 진학을 앞두고 학교생활과 학습에 대한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고등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안동=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