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논산시

강경상업고, 3년 연속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

경찰사무행정과 중심 실무형 인재 양성 ‘성과’
김만섭 교장, 공공 인재 양성 '최선'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5-12-18 09:34
강경상업고등학교 3년 연속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_1
논산 강경상업고등학교(교장 김만섭)는 2025년 제2차 경찰공무원(순경) 공개경쟁채용시험에서 경찰사무행정과 학생 1명이 최종 합격하며, 2023년부터 3년 연속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18일 밝혔다.

강경상업고는 2023년 순경 공채 1차 시험에서 1명, 2024년 순경 공채 2차 시험에서 1명, 그리고 2025년 순경 공채 2차 시험에서 1명이 각각 최종 합격함에 따라, 경찰사무행정과 운영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강경상업고 경찰사무행정과는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확한 진로 설계와 단계별 준비가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필기시험 대비는 물론 체력검정, 가산점 관리, 면접 준비까지 경찰 채용 전 과정을 학교 교육과 연계해 지원함으로써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고 실질적인 합격 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강경상업고등학교 3년 연속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_2
특히 형사법, 헌법, 경찰학개론 등 경찰 선발 시험의 핵심 과목을 중심으로 한 체계적인 학습 지도와 방과후 프로그램, 비교과 활동을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이 학생들의 높은 학습 몰입도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순경 공채 시험 응시 요건인 운전면허 취득 시기와 연령 제한을 고려해, 졸업 이후에도 학생의 준비 상황을 지속적으로 관리·지원하는 책임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점이 강경상업고 경찰사무행정과의 강점으로 평가된다.



김만섭 교장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단계부터 경찰이라는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학교가 전 과정을 책임지고 지원해 온 결과가 3년 연속 합격 성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30일에 실시된 2025년 제2차 경찰공무원(순경) 공개경쟁채용시험의 평균 경쟁률은 9.6대1이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