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태안군청사 |
군은 올해 진행된 ▲주소정책 업무 추진실적(충청남도) ▲부동산 공시가격 업무 추진실적(충청남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등 각종 평가에서 태안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충남도의 '주소정책 업무 추진실적 평가'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소정보시설의 위치 안내 정확도를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주소정책업무 추진실적 전반과 홍보 및 교육,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및 조치 결과, 공공협업 실적 등이 평가됐으며, 태안군은 도내 2위를 기록해 이달 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부동산 공시가격업무 추진실적 평가'의 경우 충남도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각 시군에서 진행한 부동산 공시가격 추진 실적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군은 개별공시지가 조사·산정과 표준지 선정, 예산집행 등의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도내 2위를 기록, 지난 10월 우수기관 선정의 결실을 맺었다.
군은 올해 초 행안부 및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아래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인 '나' 등급을 받아 도내 3위를 기록하는 등 올 한해 이어진 각종 평가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올해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주소정보시설의 체계적 관리와 선제적 민원 서비스 제공 등 노력을 기울이고 군민 재산권 보호에 나서는 등 각 분야에서 군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군민의 입장에서 최선의 대민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