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세종시 인삼포크, 국무총리상 수상...전국 최고 품질 입증

대전서 열린 '2025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서 돼지 부문 최고상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인삼포크의 우수성 전국적 인정
세종시, 축산물 브랜드 가치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정 지원
안병철 동물정책과장, 지역 브랜드 신뢰 제고 기대

이희택 기자

이희택 기자

  • 승인 2025-12-18 10:35
세종시청
세종시청 전경. 사진=시 제공.
세종특별자치시의 대표 축산물 브랜드 '인삼포크'가 18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열린 '2025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전국 단위 행사다. 인삼포크는 생산, 유통, 위생, 안전, 동물복지 등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돼지 부문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인삼포크는 2001년 '진생원'으로 시작해 2021년 현재의 이름으로 브랜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꾸준한 품질관리 체계 강화를 통해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7년, 2019년, 2020년, 2021년 경진대회에서 4회에 걸쳐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시장 경쟁력을 높여왔다.

인삼포크_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_대상_수상(동물정책과)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세종시. 사진=시 제공.
세종시는 지역 축산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생산농가와 유통업계 간 협력 강화 ▲소비자 만족도 개선 ▲품질 모니터링 확대 등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해왔다.

안병철 동물정책과장은 "이번 수상은 세종시 축산물의 공신력과 품질 경쟁력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브랜드의 유통·판매 기반 확대와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은 세종시의 축산물 브랜드가 전국적으로 인정받았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소비자 신뢰 제고를 통해 시장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