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한국자총 충주시지회 소영웅 청년회장 취임

이성준 전임 회장 이임…지역 봉사·화합 중심의 새 출발 다짐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5-12-18 14:18
251219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소영웅 청년회장 취임(단체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소영웅 청년회장 취임식 단체사진.(충주시 제공)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청년회가 17일 신·구 회장단 교체 행사를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며 지역 사회 봉사와 안보 의식 함양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한국자총 충주시지회 청년회는 17일 자유회관에서 이성준 회장의 이임식과 소영웅 회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유총연맹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성준 전임 회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영웅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청년회의 향후 활동 방향을 공유했다.

행사에서는 연맹 강령 낭독, 임명장 수여, 이‧취임사, 청년회기 전달, 만찬 등이 이어졌으며, 청년회는 올 한 해 지역사회 안보 의식 함양과 봉사활동 등 추진했던 활동을 되돌아보고 내년 활동 계획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성준 전임 회장은 이임사에서 "임원진과 읍면동 위원장, 자총 회원분들의 협조와 배려 덕분에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신임 회장과 청년회가 자유총연맹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더욱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영웅 신임 회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청년회를 만들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성준 전임 회장의 헌신에 감사드리고 소영웅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한다"며 "자유총연맹 청년회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청년회는 매년 어울림누리가요제, 산불예방 캠페인,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화합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