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대구보건대, '보건의료기술 다직종 연계 순환교육' 성료

수료자에 총장 명의 이수증 수여

박노봉 기자

박노봉 기자

  • 승인 2025-12-18 16:38
대구보건대 이수증
대구보건대는 17일 보건의료기술 다직종 연계 순환교육을 실시했다. /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보건융합교육센터는 17일 연마관에서 'IPE(보건의료기술 다직종 연계교육) STEP1 순환교육'을 실시했다.

IPE(Interprofessional Education)는 보건의료 전문 직종 간 협업과 의사소통 역량을 키우는 교육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를 통해 구축된 '한달빛 글로컬보건연합대학'의 공동 교육 과정으로, 대구·광주·대전보건대학교 재학생 60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과 대학을 넘나드는 교육 교류를 실현했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과 전공이 서로 다른 15명씩 4개 조로 구성돼 ▲임상병리학 ▲응급구조학 ▲물리치료학 ▲작업치료학 등 4개 학과 실습실을 순환하며 타 직종의 업무와 역할을 직접 체험했다.

교육은 환자 케어를 위한 최적의 협업 방안을 도출하는 '문제 해결형'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과제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상호 존중과 소통의 중요성을 익혔고, 수료자 전원에게는 한달빛 글로컬보건연합대학 총장 명의의 이수증이 수여됐다.

윤영순 융합교양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보건의료 현장에서 필수적인 소통·존중·협업의 가치를 깊게 이해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합대학 차원의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폭넓은 시각과 실무 역량을 갖춘 보건의료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