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문화복지센터, 지역 연계 활성화로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차오름' 간담회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참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협의체로, 정기적인 논의를 통해 운영 방향을 점검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로 열리는 강사 간담회는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 사항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회의와 간담회에서는 2025년 하반기 운영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2026년도 사업 운영 계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캠프 운영 방안 ▲프로그램 내용 및 운영 방식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이창석 센터장은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2026년에는 지원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강사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개선 사항을 적극 반영해 참여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문화복지센터는 오는 12월 20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현재 2026년도 참여 청소년을 상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eosancwc.or.kr) 또는 전화(041-660-020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