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임종훈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 수상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6-01-02 16:39

신문게재 2026-01-02 5면

임종훈 보도자료용 사진
임종훈 고창군의회 의원(오른쪽)이 최근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으로부터 전달받고 있다./임종훈의원 제공
전북 고창군의회 임종훈 의원이 지난해 12월 31일 대한민국 시군 자치구의회 의장 협의회(회장 김현기)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임종훈 의원이 이번에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임종훈 의원은 제9대 후반기 고창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고창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 발굴에 매진하고 있으며, 2024년도 고창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아서 중복된 사업은 조정하고 불요불급한 사업인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고창군의 미래를 위한 예산안 심사를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임종훈 의원은 올해 고창군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와 고창군 스마트수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하며 지역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특히 제319회 임시회에서 통과된 고창군 스마트수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는 2년여간 준비된 것으로 전국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최초로, 스마트수산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정책 수립과 지원에 필요한 법적 근거를 명시함으로써, 어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임종훈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고창군민의 대변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한 것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앞으로도 겸손한 자세로 고창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이며,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과 함께하며 선우후락(先憂後樂)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