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2026 신년사]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 "충청북도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엄재천 기자

엄재천 기자

  • 승인 2026-01-01 11:27

신문게재 2026-01-02 16면

20240711- 이양섭 의장 인터뷰 (1)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
병오년 새해,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저마다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고, 충청북도를 의연하게 지켜 주신 도민들께 감사드립니다.

충청북도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지난해 충청북도의회는 도민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 발전과 도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민생경제 회복, 복지 확대, 지역 현안 해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일 잘하는 의회가 되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이청득심(以聽得心)' 하겠습니다. 충청북도의회는 올해도 도민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충북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충청북도의회는 도민 뜻을 잘 받들어 올바른 의정활동을 펼쳐가겠습니다. 도민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자리, 경제, 복지, 교육, 환경 등에서 내실 있고 현실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서민 가계와 살림살이,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모든 의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나아가 충북의 새로운 성장, 모두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이끌고, 그 과실을 골고루 누리는 복지를 더욱 탄탄히 해 새로운 민생의 길을 열겠습니다.

도민의 바람과 기대를 헤아려 문제를 해결하고, 삶을 따뜻하게 만드는 우직하면서도 열정적인 동반자로서 도민 곁에서 함께 뛰겠습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