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조길형 충주시장, 신년사 통해 "시정 성과·협력에 감사"

충주시정 연속성·안정적 행정 강조…공직자 역할 당부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6-01-02 16:26
260105 충주시청 시무식 3
2026년 충주시 시무식 사진.(충주시 제공)
조길형 충주시장이 신년사를 통해 그동안의 시정 운영을 돌아보고 시민과 공직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 시장은 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적 추진을 강조하며 공직자들의 책임 있는 행정을 주문했다.



2일 충주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무식에서 조 시장은 "충주가 걸어온 변화의 시간은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참여와 노력으로 만들어진 결과"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충주가 문화·관광·생태환경·건강 도시를 축으로 한 4대 미래비전 아래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 왔다고 언급하며 "시정은 한 시점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축적과 연속성을 통해 이어져 가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정책과 현안 사업들이 계획된 방향에 따라 차분히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의 안정성과 책임 있는 운영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공직자를 향해 "시민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행정이 작동하고 있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흔들림 없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 시장은 "충주의 오늘은 많은 선택과 판단이 모여 만들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충주가 차분하고 안정적인 행정 속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