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건국대 글로컬 방성원 실장, 교육부 장관 표창

의대 학사 운영 정상화 공로…특별학기 도입 등 성과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6-01-02 16:44
의학전문대학원
방성원(사진 오른쪽) 행정실장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사진.(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제공)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의학전문대학원 방성원 행정실장이 2025학년도 의과대학 학사 운영 정상화 유공으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일 글로컬캠퍼스에 따르면 이번 '의과대학 학사 운영 정상화 유공직원 장관 표창'은 2025학년도 의대생 복귀와 학사 운영 정상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되며, 방 실장은 관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 실장은 2025학년도 특별학기 제도를 도입해 미이수 학점 보완을 지원하고, 2026학년도 정상 진급이 가능하도록 학사 운영 안정화에 기여했다.

또 의과대학 지정교양 제도 신설, 유급·제적 규정의 한시적 완화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경감하며 학사제도 개선을 추진했다.

아울러 5개 의과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학사 운영 정보 공유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학 본부와 의료원 간 소통을 강화해 인적·물적 지원 확대에도 힘썼다.



대학 측은 이번 수상이 의과대학 학사 운영의 중요성과 우수 의료인력 양성의 의미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